당연한 얘기지만 기업은 필요한 사람을 뽑는다. 기업의 전략과 방향을 알면, 어떤 인재를 찾는지 알 수 있는 법. 자기소개서부터 면접까지 적극 활용할 동국제강의 주요 이슈들을 정리해봤다.
◇ 동국제강 주요 이슈 요약…키워드는 '컬러강판·브라질·ESG'
- 동국제강의 2021년 키워드는 '컬러강판, 브라질, ESG'
- 컬러강판: 철강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에서 1위 포스코, 2위 현대제철에 이어 3위에 오른 동국제강의 주력 상품이 '컬러강판'. 동국제강은 컬러강판 국내 1위 업체다. 건축 내외강재에 쓰이는 컬러강판은 올해 건설 경기가 회복되면서 수요가 늘었음.
- 브라질: 2016년에 완공된 동국제강의 '브라질 제철소'는 장세주 회장의 역작. 완공까지 회사 재무에 큰 부담을 안기며 '애물단지' 취급을 받았지만, 브라질에서 필수산업기반시설로 지정되면서 효자로 변신. 코로나19에도 가동률 90% 이상 유지하며 기업 흑자 견인 중.
- ESG: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철강산업, 업계 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심 커지는 중. 장세욱 부회장 "'친환경이 아닌 필(必)환경'…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환경안전 관련 투자 확대, 사회공헌활동, 노사화합문화를 계속 발전시켜 100년 기업의 미래를 준비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