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파이 CS팀 이나리 대리

인터뷰
유니파이 CS팀 이나리 대리
[인터뷰] 유니파이 CS팀 이나리 대리
2022. 01. 17 (월) 17:19 | 최종 업데이트 2022. 02. 18 (금) 15:40
유니파이는 웹사이트 제작 및 관리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며 트렌드에 발맞춰 빠르게 움직이는 종합 컨설팅 기업입니다. 특히 웹사이트 제작에 있어서는 많은 양의 연구와 세밀한 작업을 요구하는데 회사 분위기가 좋기로 유명한 유니파이는 영업팀, 기획팀, 관리팀, 디자인팀, CS팀, 개발팀, 영상컨텐츠팀 등 팀 간의 서로 협업함으로써 세밀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공유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이슈들의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꼼꼼하게 반영하여 운영되는 마케팅 기업으로 알려진 ㈜유니파이 핵심부서 고객지원 CS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이나리 대리님과 인터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나리님,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일단 저에게 이런 뜻 깊은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저는 유니파이의 고객지원CS팀에서 스케줄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나리 대리입니다.

- 고객지원 CS팀에서 하시는 일은 무엇인가요?

웹사이트 제작 및 각종 마케팅 상품에 관련하여 전화상담, 고객 응대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제작된 상품의 수정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요청해주신 수정/보안 작업을 디테일하게 파악한 뒤, 작업 가능 유무를 결정하고 일정을 계획합니다. 특히 모든 일에 있어서 막중한 책임감과 의무감을 가지고 근무합니다 :)

- CS팀 일을 하시면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고객과의 소통과 니즈파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 시선, 하나의 문제 해결이 아닌 다양한 시선과 다양한 해결방안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케찹이 없다면 토마토로 대체해서 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찾아내듯이 업체의 요구사항에 작업이 불가한 경우에는 안된다고 단정지어 안내하기 보다는 다른 방안도 함께 모색하여 제안해드립니다. 그로 인해, 만족하시는 모습을 보면 뿌듯합니다. 
- CS 관련 업종의 많은 회사 중에 유니파이를 선택하신 이유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처음 면접을 봤을 때, 인사팀 팀장님과 면접을 보았습니다. 지적인 목소리로 회사에 업무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었는데 제가 봤던 면접 중에 제일 따뜻한 분위기였습니다. 가족 같은 분위기를 보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연치 않게 제 생일날 첫 출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첫 스타트가 좋았고 현재도 좋음은 ing 중입니다.

- 현재 채용모집 중인데, 유니파이와 잘 어울릴 사람의 어떤 사람일까요?

제가 어느덧 유니파이에 입사한지 어느덧 9년차를 앞두고 있는데요, 저희 회사와 잘 어울릴 것 같은 사람은 평범에 오래 머무르지 않는 사람과 좋은 인성과 겸손을 갖춘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 CS팀 분위기는 어떤가요? 

CS팀 답게 소통이 아주 잘 되고 분위기가 좋습니다. 저희 팀장님께서는 회의할 때 항상 모든 사원들에게 전달할 이야기가 없는지 여쭤 보십니다. 회의를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듣기보다는 모든 사원들이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또는 업무 중에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부분이 있었는지 등등 다같이 공유하고 머리를 맞대어 함께 대화를 합니다. 이 부분에 있어 매우 만족합니다.

- 입사를 준비하면서 면접 때 받았던 질문과 답변도 알려주세요. 그리고 지금 그 질문을 다시 받는다면 어떻게 답하실지 궁금합니다.

자기소개서에 등산을 자주 다니며 열정을 키운다고 적었었는데요, 그 글을 보시고 어떤 산을 다녀봤는지 물어보셨던 게 기억이 납니다. 그때는 집 앞에 있는 철마산, 원적산, 계양산을 말씀드렸는데 다시 그 질문을 받는다면, “제가 만약 이 회사에 다니면서 더 큰 열정을 배운다면 회사에서 배운 열정으로 한라산을 뛰어오르겠습니다”라고 말하겠습니다.
#직장인고민#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