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지리서치는 이렇게 성장했어요

비즈니스
세이지리서치는 이렇게 성장했어요
2021 세이지리서치 성장기
2022. 01. 18 (화) 16:02 | 최종 업데이트 2022. 02. 24 (목) 15:30
안녕하세요 세이지니입니다!

2022년 1월, 벌써 입사한 지 어언 1년 5개월 차에 접어들게 되었네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 기간 동안 세이지리서치는 참 많은 것들이 변화했는데요.
세앗* 여러분들을 위해 회사가 어떻게 성장해오고, 변화하였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앗 : 세이지리서치에 관심이 있는 예비 세이지니
사업 성과
세이지리서치의 2021년도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143% 증가했습니다.
매출액 증가의 요인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눠서 살펴볼 수 있는데요.

1. 주요 고객사 177% 증가
2. 구성원 33% 증가
3. 중국 법인 설립 후 중국 시장 진입
4. 영상 이상 감지 솔루션인 SaigeVAD® 출시


2022년에는 더욱 많은 세이지니들과 함께 폭발적인 성장을 만들어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연도별 매출액 증가율
사무실
세이지리서치는 계속되는 세싹 영입으로 인하여 사무실을 확장하였습니다.
5층에서 근무하던 세이지니들은 이제 2층과 5층을 모두 사용하고 있어요!

*세싹 : 세이지리서치에 새로 온보딩한 세이지니
Saige HandyBook
Saige HandyBook은 우리가 모이게 된 배경,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핵심가치,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한 행동과 제도 등을 모두 담은 세이지리서치의 Culture Deck입니다.

HandyBook은 자율과 책임이 전제가 되어 구성원들에게 최대한의 자유를 부여하지만, 그만큼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한다는 것이 핵심이에요. 따라서 모든 사내 제도들은 이전보다 유연하게 개편되었고, 개편된 내용과 더불어 우리의 가치와 문화가 추가되어 개정되었습니다.
출퇴근
08:00 - 09:30 사이에 출근해서 8시간 근무한 뒤 퇴근하는 시차 출퇴근 제도와,
1시간 이상 야근할 경우 주 2회 1시간 일찍 퇴근하는 탄력 근무 제도를 채택했던 세이지리서치는
세이지 대나무숲*, Tea키타카*에서 받은 피드백을 반영하여 출퇴근 규정을 변경하였습니다.

현재 세이지니들은 주 40시간 약속된 근무시간인 11:00 - 16:00 외 유연하게 출퇴근하며 일과 여가 생활의 균형을 맞추고 있어요.

*대나무숲 : 회사에 개선사항 또는 요청사항을 전달하는 창구
*Tea키타카 : 운영 파트와 Tea를 마시며 조직 문화 관련 주제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
체계

출처: 사람인
많은 직장인들은 체계가 잡힌 기업에서 일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스타트업에서는 업무의 체계화를 기대하기 어렵다고들 하죠.

제가 처음 온보딩 했을 당시를 떠올려봐도 세이지리서치는 체계가 잘 잡혀있는 조직이라기보다는 체계를 조금씩 만들어 나가는 단계였다고 생각해요. 따라서 각 팀에서는 업무를 체계화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략팀
영업/마케팅 파트
  1. 1. CRM과 주기적인 영업 미팅
  2. 2. 고객 VoC(Voice of Customer) 관리

운영 파트
1. 팀원 R&R 명확화
2. 일하는 방식 정립
3. 매일 스크럼 진행
4. 성장 관리

제품팀
1. 제품팀 coding convention 및 git branch 관리 방법 정립
2. OJT 교육 체계화
3. 회고 문화

연구팀
1. 업무 보드 제작을 통한 연구팀 업무 체계화
2. 회의 방식 체계화
3. 연구팀 코딩 및 git 컨벤션 정립
복리후생 및 지원
스낵바와 명절 선물만으로도 큰 행복을 느꼈던 세이지니들은 현재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 매월 30만원의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 식대 법인카드
- 업무와 관련 없는 자기계발비 120만원 지원
- 숙박, 여행, 레저, 공연전시 등 휴가비 40만원 지원
- 3년마다 충전되어 최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구매할 수 있는 자산 크레딧
- 5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건강검진
- 결혼, 졸업식, 집들이 등 각종 경조사비
- 생일자라면 누릴 수 있는 생일 반차
- 장기근속자들을 위한 리프레시 휴가 및 호캉스 지원
소통 활동
점심시간을 활용해 소통했던 우리는 이제 3355*, SRT DAY*, 동호회, 타운홀 미팅, 종무식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소통합니다.

*3355 : 랜덤으로 모인 세이지니들이 삼삼오오 모여서 점심을 먹으러 가는 시간
*SRT DAY : 업무 시간에 진행하는 단체 활동을 통해 구성원 간 소통하며 유대감을 쌓는 시간
이번 게시물에서는 세이지리서치가 어떻게 성장하였는지 간단하게 전해드렸는데요!
각 항목에 해당하는 자세한 내용들은 앞으로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세이지리서치와 함께 더 많은 변화와 성장을 만들어 내고 싶으신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세이지리서치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가장 많이 본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