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에 이런 댓글은 왜?"…기업 댓글 모음

비즈니스
"리뷰에 이런 댓글은 왜?"…기업 댓글 모음
[데이터J] 잡플래닛 리뷰에 남겨진 기업 댓글 이모저모
2022. 05. 25 (수) 16:26 | 최종 업데이트 2022. 06. 03 (금) 18:00
잡플래닛 리뷰에 기업 댓글이 달린 걸 본 적 있으신가요? 해당 기업회원으로 가입된 담당자가 리뷰를 쓴 익명의 작성자에게 답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기업 입장에서 리뷰 내용에 대해 의견을 낼 수 있도록 만든 기능이지만, 가끔 제작 의도와는 달리 활용될 때가 있어요. 기업 댓글이 구직자들에게 '기업의 민낯'이 될 수 있다는 걸 잊은 듯한 댓글들 말이죠. 도저히 혼자 보기 아까울 정도로 재밌는(?) 댓글들도 종종 달리는데요. <컴퍼니 타임스>가 잡플래닛 레전드 기업 댓글들을 몇 가지 엄선해봤습니다.

*기업과 개인을 특정할 수 없도록 본문 내용을 일부 편집했고, 오탈자 및 비문은 최대한 수정하지 않고 실었습니다.
① 아 그는 갔습니다 회사의 미래를 위해 떠났습니다
② 걱정마세요 이제 괜찮습니다
③ "고소 협박까지?"…대표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여기서 잠깐.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하거나 고소를 진행하더라도, 잡플래닛 리뷰 작성자를 알 수는 없어요. 잡플래닛도 누가 썼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링크)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④ 왜 여기서들 싸우고 계신가요
⑤ "사장님 사랑합니다❤️" 애사심 충만 댓글
⑥ "우리회사는 죄 없고 잡플래닛이 문제"…잡플래닛 성토형 댓글
⑦ "이런 말은 왜"…회사 단점 아닌가요?
댓글의 내용에 허위 사실, 명예훼손에 따른 권리침해, 비방 목적 등이 포함되어 있다면 잡플래닛에 신고해주세요. 댓글을 캡처한 이미지, 댓글을 발견하셨던 기업페이지 이름(기업명), 댓글의 잘못된 점과 그 근거, 그리고 신고 접수 내용의 신빙성을 위해 접수하시려는 분의 명함(또는 재직증명서)를 첨부하여 [email protected]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홍유경 기자 [email protected]
#데이터J#컴타기획

가장 많이 본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