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여러분, 일하기 싫을 때 보세요

비즈니스
직장인 여러분, 일하기 싫을 때 보세요
심심할 때 컴타 하나씩 까먹으면, 어느새 당신도 만렙 직장인⭐
2022. 08. 02 (화) 17:46 | 최종 업데이트 2022. 08. 10 (수) 17:31
일하기 싫어 이 글을 찾아온 직장인 여러분, 그리고 어쩌면 취준생 여러분.

오늘도 채용 공고를 찾아보거나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이런저런 고민이 많지요.

하지만 똑 떨어지는 답을 찾기가 어렵죠. 동료에게 묻자니 내 치부같아 말하기가 꺼려지고, 그렇다고 직장인 커뮤니티에 도움을 청하자니 혹시나 누가 알아채고 소문이 퍼질까 싶습니다. 익명이라는 이유로 허용되는 은근한 무례함을 참기 어렵기도 하고요.

보다 정제되고 솔직한, 다른 직장인들의 생각이 궁금한가요?
회사에서 부당한 일을 겪고 있는데 해결 방법을 찾고 싶나요?
겉으로 보기엔 반짝반짝한 그 회사, 속내는 어떤지 궁금한가요?


이럴 때 골라먹기 딱 좋은 콘텐츠를, <컴퍼니 타임스>가 준비했습니다. 심심할 때 하나하나 까먹다보면 어느새 당신도 만렙 직장인이 되어 있을 거예요.
잡플래닛을 보면 사회생활은 때로 '혼돈 그 잡채'인 것처럼 보여요. 직원들에게 갑질을 한다는 사장 아들, 해커에게 개인정보를 사서 영업한다는 회사, 코로나로 재택근무하라더니 연차를 차감한다는 회사, 퇴사를 했는데도 자꾸 회사 홍보 영상에 나와서 지우고 싶다는 직장인…. 인터넷에 아무리 검색해도 안 나오고, 어떻게 해야할 지 감이 안 잡히는 직장생활 고민을 <컴퍼니 타임스>가 혼돈의 직장생활 시리즈에서 다룹니다. 직장인이라면 알아야 할 각종 근로기준법부터 사이다 대응법까지, 이것만 알아도 편안한 직장생활 가능!  
직장인으로서의 삶을 살다 보면 별별 일들이 다 있죠. 퇴근하고 혼술 한 잔, 운동이나 명상 10분에 훌훌 털어낼 수 있는 일이 있나 하면, 편히 쉬어야 할 주말까지 주먹을 불끈 쥐게 하는 일들도 있습니다. 막내라고 이런 일까지 해야 하는건지, 번아웃이 왔는데 그만둬도 괜찮을지, 이직하고 싶은데 뭐부터 해야 할지, 이직 타이밍이 맞기는 한건지, 커리어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건지 고민은 많은데 물어볼 곳은 없고… 

<컴퍼니 타임스> 에디터들에게 SOS를 보내주세요. 직딩들이 혼자 해결하기 어려운 고민을 직장인들에게 대신 물어보고, 더 나은 직장생활을 위한 방향을 함께 고민합니다.
#컴타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