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색을 입혀라! ‘골드넥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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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에 색을 입혀라! ‘골드넥스’
우리만의 마케팅 방식으로 브랜드를 돋보이게 만들어요
2022. 08. 05 (금) 15:15 | 최종 업데이트 2022. 08. 08 (월) 17:37
영상을 보다가 갑자기 툭 튀어나온 ‘중간광고’, ‘광고 건너뛰기’ 버튼을 기다리다가 나도 모르게 빠져든 경험 있으시죠? 시선을 끌었던 강력한 광고는 곧 그 브랜드의 이미지로 각인되기도 하는데요. ‘골드넥스’는 이렇게 브랜드에 색을 입혀서 세상을 다채롭게 하는 마케팅 컨설턴시입니다.
 
‘골드넥스’는 2010년 설립 이래로 꾸준히 최고 매출액을 갱신하고 있어요. 온·오프라인 마케팅으로 힘찬 발걸음을 내딛은 골드넥스는 이후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케팅 분석 연구소 ‘소셜마케팅코리아’도 설립했죠. 그뿐만 아니라 플랫폼 개발이나 유통사업까지 다양한 사업분야에서 성장 중입니다.

우선 골드넥스의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대하여 소개해드릴게요.

골드넥스는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을 운영하고, SNS채널 및 온라인 미디어, 인플루언서를 통해 바이럴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라이브 콘텐츠를 제작을 비롯하여 Live commerce의 전 과정을 지원하기도 하고요. ‘글램팜’ 브랜드의 전속모델 '가비'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TVC 제작, 콤부차의 대표 브랜드 ‘티젠’의 브랜딩을 위해 바이럴 영상을 제작한 바 있습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의 비결은 ‘STUDIO RP’로 설명할 수 있죠. ‘STUDIO RP’은 골드넥스 자사 스튜디오, 프로덕션 브랜드입니다. 고가의 전문 촬영장비와 수천여종의 스타일링 소품을 보유하고 있어요. 그 덕분에 고객사가 만족할 수 있는 콘텐츠,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탄생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온라인 마케팅의 일환으로 브랜드와 고객이 다양한 소셜 채널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합니다. ‘올리브영’의 경우에는 골드넥스가 올리브영의 통합 마케팅을 담당하면서 ‘N월의 올리브’, ‘올리스게임, 올갖꾸‘, ‘채널붐업’ 등 다양한 디지털 캠페인의 진행으로 소비자의 긍정 반응과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내며 인스타그램 KPI 57만 팔로워 달성을 하기도 했어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골드넥스의 사업분야는 바로 ‘마케팅 분석’입니다.

마케팅 트렌드&콘텐츠 연구소 ‘소셜마케팅코리아’는 빅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버즈량을 측정해서 온라인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어요. 그리고 소비자 앱 사용 패턴을 분석해서 매출과 연결되는 마케팅을 제안합니다. 실시간 트렌드를 분석하고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었기에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과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죠.
 
골드넥스는 ‘플랫폼 개발’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제품,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자체 웹사이트나 앱이 있으면 더욱 좋겠죠. 그래서 골드넥스는 웹사이트 제작과 앱 개발도 함께 하고 있어요.

‘유통사업’으로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기도 합니다.
 
매일 쓰는 청정제품 브랜드 ‘청정일기’ , 리빙아울렛 ‘사고두고’, 물호스 전문 브랜드 ‘스윙호스릴’, 서울 전역에 4시간이면 배송이 가능한 신개념 쇼핑몰 ‘4on Market'까지. 이 모든 브랜드가 골드넥스의 사업 영역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브랜드에 +α를 더하는 골드넥스의 마케팅 솔루션에서 다양한 유통브랜드까지, 골드넥스의 행보를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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