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온보딩 교육으로 제이시스 ‘찐’ 일잘러 되기

비즈니스
1박2일! 온보딩 교육으로 제이시스 ‘찐’ 일잘러 되기
전문성 높아지는 만큼 책임감과 유대감 급상승...앞으로 더 기대돼요
2023. 04. 25 (화) 10:20 | 최종 업데이트 2023. 04. 25 (화) 11:13
다함께 머리 맞대고 이야기 나누는 모습을 보아하니 어색함은 사라진지 오래인 편안한 관계같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 분들 모두 이날 처음 만난 분들이랍니다. 어색함 없이 웃음꽃 활짝 핀 얼굴로 무얼 하고 있냐면요. 제이시스 입사 후 회사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가는 시간, ‘온보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공간정보 전문 기업 제이시스는 2023년 신규 입사자와 사원, 대리급 직원을 대상으로 온보딩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각 직급에 잘 적응할 수 있게 필요한 업무 지식이나 기술 등을 안내하는 온보딩 교육. 제이시스에선 올해 처음 도입해 봤는데 직원들의 반응이 꽤 좋았다고 해요! 어떤 내용들인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1박2일 동안 열린 온보딩 교육은 기업가 정신의 의미, 커뮤니케이션 워크숍, 생산성 도구 익히기, CEO 기업가 정신 스토리, 가치관 워크샵 등 아주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어요. 이 중엔 함께 과제를 해결해야 하는 강의도 있어 조를 편성하기도 했는데요. 팀과 성별, 나이대가 겹치지 않게 해 회사 구성원들이 두루 교류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게다가 각자 의견을 눈치 보지 않고 자유롭게 말할 수 있어 더 좋았다고 하네요!

제이시스 대표님과 직원들이 대화하는 시간도 이어졌습니다. 신입 사원이나 실무자들의 고민, 회사의 방향성과 경영 방침 등에 대해 부담 없이 이야기 나눌 수 있었어요. 특히 전문직종임에도 직무 정체성에 혼란이 있는 직원에게 제이시스의 향후 사업 먹거리에 대한 깊은 확신과 앞으로 나아갈 제이시스 사업 방향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 주셨습니다. 가볍게는 대표님의 영업 비밀까지도 공유해 달라는 직원의 질문에 ‘가능한 모든 것을 다 알려주겠다’는 강한 의지도 내비쳤어요. 

이번 온보딩 교육을 통해 제이시스 구성원들은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한 책임감이 조금 더 높아졌다고 합니다. 전문성을 발휘해야 하는 이유가 또렷해졌다고도 하고요. 성장하는 기회가 된 것으로 보이네요! 

또 평소 교류할 기회가 적었던 타 부서 직원들과의 친밀도가 높아진 점도 교육의 성과로 꼽았습니다. 앞으로 협업할 때 예전보다 더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도 나왔어요! 제이시스는 이제 해마다 온보딩 교육을 진행할 거라고 하는데요. 제이시스 일잘러들의 성장 밑거름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업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