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영업팀은 학술산업의 발전 방향을 고민하는 팀이에요

인터뷰
콘텐츠영업팀은 학술산업의 발전 방향을 고민하는 팀이에요
콘텐츠 영업 / 콘텐츠영업팀 차종엽 대리
2023. 07. 07 (금) 20:30 | 최종 업데이트 2023. 07. 10 (월) 13:46
안녕하세요, 차종엽 대리님! 간단한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콘텐츠영업팀 차종엽입니다. DBpia에서 서비스 중인 콘텐츠를 계약하고 관리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영업팀과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콘텐츠영업팀은 DBpia에서 이용가능한 다양한 콘텐츠를 섭외하고 신규 콘텐츠를 발굴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계약 중인 콘텐츠 발행 기관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위하여 발행기관 맞춤 서비스를 기획하고 실행하기도 합니다.

 
대리님, 누리미디어에 인턴으로 입사하셔서 쭉 다니셨는데, 지금까지 한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학술분야의 대표적인 학회들을 섭외했던 일이 기억에 남습니다. 각 학문 별로 역사와 전통이 오래된 학회들이 있는데, 그런 학회의 콘텐츠는 대한민국 학술발전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우수한 콘텐츠는 섭외하기도 어렵고 학회의 특성상 보수적인 경향이 있어, 기존에 해오던 방식에 변화를 주는 것을 꺼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처음에는 냉담한 반응을 보였으나, 실무교수님들과 사무국에 DBpia의 강점에 대하여 어필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콘텐츠 제휴를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도 DBpia에서 해당 콘텐츠가 서비스되고 있는 것을 볼 때마다 보람을 느낍니다.

'콘텐츠 영업'이라는 직무가 지원자 분들께는 생소할 수 있는데, 누리미디어에서 콘텐츠 영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알려 주세요.

콘텐츠 영업자가 되기 위해서는 책임감과 목표지향적 사고,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합니다. 콘텐츠영업은 누리미디어 매출의 시작임과 동시에 학술산업의 발전 방향을 고민하는 팀이기 때문에, 본인이 하고자 하는 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것을 해내고자 하는 열정과 집념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발행기관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니즈를 파악하고 학계가 발전하기 위한 솔루션을 기획하는 안목도 필요합니다. 따라서 위의 세 가지는 섭외 영업과 기획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리님이 보시기에 누리미디어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누리미디어는 구성원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가지고 각자의 열정을 업무에 투입하는 회사입니다. 직급에 따른 역할 분배는 당연 존재하지만 직급과 연차를 뛰어넘어 서로의 아이디어에 귀를 기울이며, 목표달성을 위해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서포트 합니다. 자신이 가진 역량과 능력에 따라 공정하게 평가받고, 끈끈한 팀워크로 서로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는 것이 누리미디어만의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쁘신 와중에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누리미디어 입사를 희망하는 예비 누리인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누리미디어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입니다. 지원하시는 직무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능력과 열정을 보여주세요. 누리인으로서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바와 그것을 통해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나아가 대한민국 학술 발전을 위해 어떤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지 충분히 고민해 보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1위 학술플랫폼의 일원이자, 저희의 소중한 팀원이 되실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저작권은 누리미디어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기업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