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에게 ECS 입사 '강력 추천'하는 이유

인터뷰
친구에게 ECS 입사 '강력 추천'하는 이유
Pre-Sales 함정민 과장
2023. 08. 07 (월) 14:46 | 최종 업데이트 2023. 08. 07 (월) 15:57
간단한 본인 소개와 직무에 대해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ECS텔레콤에서 프리세일즈팀에서 AI Pre-sales를 담당하고 있는 함정민이라고 합니다. 제가 하고 있는 업무는 AI컨택센터 구축과 고도화에 관련한 제언서/제안서 작성/발표이며 영업 단계에서 필요한 컨택센터 동향 소개, 시스템 구성과 같은 영업지원 업무 또한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 때에 따라서 컨설팅과 같은 현황분석, 목표모델설계와 같은 일들을 하기도 합니다.
다른 회사도 많은데 ECS로 이직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뭔가요?
이직할 때 제가 중요하게 고려했던 점은 ‘업무의 결’이 맞아야 한다는 것이었는데요, 이전에 했던 일과 비슷해야 하며 업무 수행에 있어서 고민하는 과정과 방식의 결이 맞았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하고 준비를 했었습니다. 마침 ECS에서 구하는 직무가 제가 했던 일과 결이 맞았고 솔루션/업계 이런 것을 떠나서 궁극적으로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효율화”에 대해 고민하는 과정과 방식이 같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에 ECS로 이직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친구에게 ECS 입사를 추천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네, 추천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이직을 하고 보니 스스로 배우고 공부해야 할 것들이 정말 많았는데 ECS는 직원 교육에 대해서 투자를 아낌없이 지원해 주기 때문에 자기 계발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년 진행되는 내부교육과 정부지원사업을 통한 HRD FLEX 교육, 영어 교육도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배움의 기회를 많이 준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ECS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를 말해주세요.
내가 일한 만큼 인정받고 싶다면, 그리고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고 싶다면 ECS텔레콤이라는 회사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직원들을 위한 복지나 지원이 나름 탄탄하기 때문에 입사하시면 좋은 회사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망설이지 마시고 입사지원 해보시기 바랍니다.
#기업스토리